환경교육센터와우, 와우로운 계절 기획전시
- 충청북도교육청환경교육센터와우 봄 기획 전시 운영 -
충청북도교육청(교육감 윤건영) 환경교육센터와우(이하, 와우센터)에서 어린이를 위한 체험전시 <와우로운 계절>을 운영한다.
매년 봄, 와우센터는 지구의 날(4월 22일)과 생물다양성의 날(5월 22일) 등 환경 기념일과 연계하여 지구생태 연계 기획 전시를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 기획 전시는 김선진 작가의 그림책 <농부달력> 원화 광목천 전시인 「와우로운 계절」이 진행된다.
농부의 한해살이를 주제로 계절의 변화를 아름답게 담아낸 그림책 <농부달력>은 계절과 함께 어울려 살아가는 사람들의 아름다운 마음을 담아내고 있다.
「와우로운 계절」은 특별히 어린이를 위한 전시로 운영되며, 다양한 전시 체험 활동지를 제공하고, 전시물 제작에 직접 참여하는 참여 전시와 포토존 등을 운영한다.
또한, 김선진 작가의 화풍을 경험할 수 있는 그림책 전시와 와우센터의 씨앗도서관도 함께 관람할 수 있다.
「와우로운 계절」 특별 전시는 6월까지 와우센터 1층 공유마당에서 진행되며, 전시에 사용된 광목천은 지역사회 어르신 공방에서 에코백, 파우치 등으로 업사이클링 되어 와우센터의 환경 수업에서 순환될 예정이다.
배상호 창의특수교육과장은“우리 어여쁜 아이들이 가장 아름다운 초록인 연두로 가득한 계절에 우리 곁에 채워지고 있는 계절의 아름다운 변화를 경험하는 와우로운 계절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