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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설과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시설과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시설공사에 대한 서비스

교육수요자에 대한 서비스

  • 교육수요자가 만족할 수 있는 시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으며, 시설공사는 학생들의 교육활동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 내에서 추진하겠습니다.
  • 학교시설사업은 설계과정부터 학교 관계자와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 외부전문가들로부터 의견 수렴을 위한 협의회를 1회 이상 실시하고, 시공 중에는 사용자를 1회 이상 참여시켜 주요공정 및 건의사항을 협의하여 시행토록 하겠습니다.
  • 주요 학교시설 사업은 완공 직전에 사전 점검을 실시하고, 완공 후 1년 이내에 사용자 만족도 평가를 실시하여 보완사항은 다른 시설사업에 반영하겠습니다.
  • 「공사실명제」를 실시하여 공사내용 표지판과 준공 표지판을 설치하겠습니다.
  • 예산 확정 후 20일 이내에 시설사업 계획을 학교에 통보하여 교육과정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학교시설에 대한 하자보수 요청 시 3일 이내에 현장을 확인한 후 7일 이내에 보수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 BTL사업으로 신·증축한 학교시설에 대한 성과점검을 연 4회 이상 실시하겠습니다.

교육시설사업 참여업체에 대한 서비스

  • 어떠한 경우라도 금품수수는 물론 향응이나 접대에 응하지 않고, 계약조건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을 부당하게 지시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 공사지역의 조건 및 지하매설물 등 기타 상세한 정보를 설계 시 도면에 명기하여 제공하고, 착공 시 학교의 각종 행사계획표를 시공자에게 제공하여 공사 진행의 차질을 예방하겠습니다.
  • 현장방문 실명제를 실시하여 당해 공사감독자가 아닌 사람이 공사 현장을 방문할 때는 반드시 단속·점검 방문일지에 기재하여 가급적 현장 방문을 억제하겠습니다.

교육시설공사 시행 지역주민에 대한 서비스

  • 건물 설계 시 지역주민을 위하여 건물의 배치, 형태 등 지역특성과 조화를 이루는 설계가 되도록 힘쓰고, 위험한
    공사구간에 위험표시를 부착하여 지역주민의 안전을 도모하겠습니다.
  • 지역주민들의 공사 과정에 대한 이해 증진과 민원 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기 위하여 5억원 이상의 공사에 대해서는
    명예감독관제를 운영하겠습니다.
  • 지역주민과 인접된 경계지역의 공사는 경계를 명확하게 구분하고 공사 착공 전 주민과 의논하여 공사를 하겠습니다.
시설과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항목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에 대한 안내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시설사업 계획의 수립 및 조정 시설기획담당 290-2621~4 290-2745
교육시설물 안전관리 시설관리담당 290-2631~9
학교신설, 이전 등 주요시설공사 사업
설계자문, 신재생에너지 사업
시설사업1담당 290-2641~6
학교신설, 이전 등 주요시설공사 사업, BTL사업 시설사업2담당 290-2651∼6

정보 담당자

총무과
> 민원기록팀 > 290-2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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