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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me전자민원창구 > 충북교육행정서비스헌장 > 부서별이행기준 > 총무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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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무과

교육의 힘으로 행복한 세상

총무과 교육행정서비스 이행기준

총무행정 서비스

  • 고객이 주차에 어려움이 없도록 전체 주차공간 대비 장애인 주차공간은 3%이상, 민원인 및 경차 주차공간은 10%이상 확보하겠습니다.
  • 민원인이 담당부서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현관 입구, 승강기 내부, 건물별 1층 주출입구에 부서안내판을 설치하겠습니다.
  • 장애인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장애인전용 진출입로와 점자표지판, 점자블록 등을 설치하겠습니다.

인사행정 서비스

  • 지방공무원 정기인사 시 홈페이지를 통하여 사전예고하고 최소한 인사발령일 5일전에 발표하겠습니다.
    (도교육청홈페이지→교육청인사) 또는 (도교육청홈페이지→정보마당→알림판→교육청인사 →인사발령)
  • 각종 포상대상자 추천 시 재직기간, 근무실적, 기여도, 동일공적 수상여부 등을 고려 후 선정하여 열심히 일하는 공무원이 우대받는 공직풍토를 조성하겠습니다.
  •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행정 구현을 위해 지방공무원 승진후보자명부를 연 2회 공개하겠습니다.
  • 6급이하 교육행정직렬에 대한 전보내신 제도를 운영하고 전보순위명부를 정기 인사 15일 전까지 공개하겠습니다.

민원행정 서비스

  • 민원신청에 불편함이 없도록 민원신청 방법 및 서식 등 각종 민원관련 안내 자료를 홈페이지에 탑재하겠습니다.
    (도교육청홈페이지→ 전자민원창구→민원안내/민원신청/민원자료실 /충북교육행정서비스헌장)
  • 모든 민원 창구는「국민신문고」와 연계하여 운영하고, 접수와 동시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으며, 민원인께서 요청하신 처리결과 통보방식에 따라 7일 이내에 답변드리겠습니다.
  • 불필요한 사유로 고객이 다시 방문하지 않도록「민원 1회 방문 처리제」를 운영 하겠습니다.
  • 언제 어디서나 교육관련 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무인민원발급 서비스」,「홈에듀 민원서비스」운영을 확대하겠습니다.
  • 「행정정보 공동이용시스템」을 적극 활용하여 민원인의 제출서류를 최소화하겠습니다.

기록관리 서비스

  • 기록관 및 충북교육사료관 홈페이지 운영을 통하여 누구에게나 열린 기록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도교육청홈페이지→충북교육청사이트바로가기→기록관/충북교육사료관)
  • 국민의 관심이 많은 정보를 사전정보공표(학교정보공시 포함)하여 국민의 알권리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정보공개 청구 접수와 동시에 처리과를 지정하여 신속한 정보공개가 이루어지도록 하겠습니다.
    ▷ 인터넷정보공개창구: 홈페이지(http://www.cbe.go.kr) → 정보공개→ 행정정보공개 → 정보공개청구

비상대비 안내 서비스

  • 교직원의 안보위기 대응능력 제고를 위해 비상대비 교육․훈련 자료를 홈페이지에 연 중 탑재하겠습니다. (도교육청홈페이지→정보마당→을지연습자료실)

총무과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항목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에 대한 안내
서비스별 상담·접수·처리 창구
서비스구분 해당부서 전화번호 팩스 비고
총무행정 서비스 총무담당 290-2501~8 290-2740
인사행정 서비스 인사담당 290-2511~8
민원행정 서비스 민원기록담당 290-2521~4 290-2741
기록관리 서비스 290-2525~9 290-2742
비상대비 안내 서비스 비상계획담당 290-2531~3 290-2750

정보 담당자

총무과
> 민원기록담당 > 290-2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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