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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통이행기준

전자민원창구 > 충북교육행정서비스헌장 > 공통이행기준
아이들이 웃으면 세상이 행복합니다.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 고객의 불편함이 없도록,
    • 현관에는 안내 직원 1명을 배치하고 사무실 위치도를 게시하여 안내하며, 사무실 입구에는 직원의 사진이
      부착된 좌석 배치도를, 직원좌석에는 명패를 비치하겠습니다.
    • 노약자나 몸이 불편하신 고객은 10분 전에 연락을 주시면 직원이 현관 입구에 대기 하여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고객을 맞이할 때에는,
    • 밝고 다정한 표정으로 "어서오십시오,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등 첫인사로 응대하겠으며, 다른 업무 처리
      중에 고객을 대하게 되면 하던 일을 즉시 중단하고 고객의 말씀을 경청하겠습니다.
    • 긴급하고 중요한 현안이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모든 업무에 우선하여 방문객을 먼저 응대 하겠으며,
      즉시 응대가 어려우면 양해를 구한 뒤 약속시간을 정해 응대 하도록 하겠습니다.
    • 담당자가 자리를 비웠을 때에는 다른 직원이 자신의 일처럼 친절히 처리해 드리고, 필요하다면 담당자와
      휴대전화 등으로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통화가 되지 않을 때에는 약속한 시간에 담당자가 전화를 걸어
      응대하도록 안내하겠습니다.
  • 업무가 끝났을 경우에는,
    • "안녕히 가십시오, 좋은 하루 보내세요(행복한 하루 보내세요)"라고 정중히 인사하겠습니다.

전화하시는 경우

  • 벨소리가 3회 이상 울리기 전에 신속히 받고 "안녕하십니까. ○○○과 ○○○입니다."라는 인사말로 친절히 응대하겠습니다.
  • 다른과 또는 다른 직원 소관업무에 대하여 문의를 받은 경우,
    • 다른 과 또는 다른 직원 소관 업무에 대하여 문의를 받은 경우"고객님의 전화를 ○○○과의 담당자에게 연결해 드리겠습니다. 혹시 전화가 끊어지면 ○○○-○○○○번으로 전화하셔서 담당 직원에게 문의하시기 바랍니다."라고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통화가 끝났을 때에는,
    •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고맙습니다."등 종료 인사를 드리고 고객께서 전화를 끊으신 후에 수화기를
      내려놓겠습니다.
  • 점심시간(12:00~13:00)에도
    • 전화 받을 직원이 항시 대기하겠으며, 일과시간 이후에는 당직실(290-2669∼70)로 전화를 주시면 민원을
      접수하여 담당자가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 고객께서 찾으시는 담당자가 부재중이거나 즉시 전화를 받을 수 없는 경우에는,
    • 담당자의 부재사유를 설명하고 고객의 이름, 용건, 전화 받은 날짜와 시간, 전화번호 등을 메모한 후 받은 직원의 이름을 기재하여 담당자가 돌아오는 즉시 전달하겠으며, 고객이 요구하실 경우 원하시는
      시간에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의 알권리 충족과 비밀보장

  • 고객의 민원신청 편의를 위하여
    • 홈페이지(http://www.cbe.go.kr)에 민원안내, 민원신청, 민원자료 등에 관한 내용을 탑재하겠으며 민원처리
      실명제를 이행하기 위하여 모든 민원서류에 처리부서, 담당자, 전화번호 등 연락처를 명기하겠습니다.
  • 고객의 알권리 보장과 행정의 투명성 확보를 위하여 행정정보 공개제도를 다음과 같은 절차로 충실히
    운영하겠습니다.
    • (도교육청홈페이지(http://www.cbe.go.kr)→정부3.0정보공개→행정정보공개→정보공개청구)
    ▷ 청구서 제출 → 접수(총무과), 분류 및 이송(소관부서) → 정보공개 여부 결정(10일 이내) → 결정통지
    → 청구인 확인 → 수수료 징수 → 공개처리
  • 업무와 관련하여 알게 된 개인정보에 대하여는 비밀을 준수하여 고객의 권익이 침해되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시정 및 보상

  • 고객께서 불친절한 직원으로 지적하셨거나 불성실한 업무처리에 대하여 불만을 제기하셨을 경우에는
    잘못이 확인되면 정중히 사과드리고 즉시 시정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음과 같은 잘못된 서비스는 사실이 확인되면 정중한 사과와 함께 1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하여 드리겠습니다.
    • 담당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직접 방문하신 경우
    • 법정처리기한이 있는 업무를 기한 내에 처리하지 않은 경우
    • 불성실한 민원처리로 고객이 불만족을 제기하였을 경우
  • 불친절(불성실)한 민원처리 공무원으로 확인되었을 경우 해당 공무원을 교육하고, 3회 이상 누적되면
    (사실 확인 조사 후) 주의 조치하겠습니다.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공표

  • 고객께서 민원처리 결과를 직접 평가할 수 있도록 하겠으며, 고객의 평가결과는 우리 교육청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겠습니다.
  • 고객만족도 조사를 연 1회 이상 실시하고 그 결과를 우리 교육청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공개하겠습니다.

고객의 참여와 평가

고객의견 제시 방법

  • 우리 교육청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불친절, 불만족, 시정·개선하여야 할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방문·전화·우편·FAX·인터넷 등을 통하여 의견을 주시면 적극 검토하여 시정 또는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고객의견 제시 방법 항목 서비스별 홈페이지(http://www.cbe.go.kr) 의견접수 창구(서비스명,접수·처리 창구, 전화,팩스번호 홈페이지 찾아가기) 대한 안내
서비스별 홈페이지(http://www.cbe.go.kr) 의견접수 창구
서비스명 접수·처리
창구
전화번호 팩스번호 홈페이지 찾아가기
민원 접수
및 상담
총무과
(민원실)
290-2521~4 290-2741
  • 초기화면→전자민원창구→민원신청
    →충북교육신문고
친절 공무원
추천
총무과
(민원실)
290-2521~4 290-2741
  • 초기화면 → 열린마당 → 칭찬합시다
예산낭비
신고
기획관
(예산담당)
290-2101~10 290-2733
  • 초기화면→부서홈페이지(기획관)→
    교육재정정보→예산낭비신고센터
행정제도
개선
행정과
(조직관리담당)
290-2561~4 290-2743
  • 초기화면 → 열린마당 → 제안방

정보 담당자

총무과
> 민원기록담당 > 290-2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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